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현)은 8월 30일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도깨비 캠프’를 운영해 학생들에게 도전정신과 창의적 문제 해결력을 기를 기회를 제공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고학년 대상 `도깨비 캠프` 성황리에 개최.
도깨비 캠프는 ‘도전정신을 깨우고 비상을 지원하는 앙트레프레너십 교육 캠프’의 줄임말로, 학생들이 진로 개척 역량을 높이고 생활 속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는 과정을 체험하도록 기획됐다. 이번 캠프는 참가자 모집과 동시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광명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호응을 반영해 2차 캠프를 오는 9월 20일에 추가로 운영할 예정이다.
2차 캠프는 ▲팀을 위한 Cheer Up ▲나는 오늘부터 앙트레프레너 ▲문제를 기회로 Change Up ▲나의 앙트레프레너 선언 등 4가지 모듈을 중심으로 팀 프로젝트, 창의적 아이디어 구상, 발표 등 학생 주도적 활동으로 진행된다.
이용현 교육장은 “어린 시절부터 도전정신과 창의적 기획력을 기르는 것은 미래 사회를 준비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이번 캠프가 학생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더 큰 비상을 준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탐색하고 스스로 길을 개척하는 힘을 기를 수 있는 진로·창업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