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기술 아닌 깐부’… 시민들, AI를 ‘같이 사는 동반자’로 받아들이다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 이하 재단)은 최근 10개월간(1~10월) 시민이 작성한 소셜미디어 게시글 약 35만 건을 분석한 결과, AI를 ‘기술’이 아니라 ‘일상에서 함께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재단은 유튜브·블로그·카페·인스타그램 등 9개 SNS 채널에서 수집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키워드·감성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보고서 ‘AI는 기술 아닌 동반자: SNS 35만 건으로 본 2025 시민 인식 변화 분석’을 3일(수) 발표했다. · 보고서는 재단 누리집(https://saif.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 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는 컬러풀 캐주얼 드링크 와인크루저의 신제품 피치플레이버를 출시한다수입맥주 전문유통기업 비어케이가 컬러풀 캐주얼 드링크 와인크루저의 신제품 피치플레이버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와인크루저는 25%의 와인 베이스에서 느껴지는 향긋한 와인의 풍미와 함께 천연에 가까운 과일 향을 느낄 수 있는 대표적인 RTD이다.
알코올 도수가 5%로 낮은 편인 크루저는 주류 비기너들이 마시기 제격이며 감각적인 디자인의 패키지에 담긴 화려한 음료 컬러로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많다.
신제품 크루저 피치플레이버는 마시기 전 눈길을 먼저 사로잡는 투명한 핑크 빛을 띄는 컬러감이 특징이다. 개봉 시 톡 터지는 상큼한 천연 복숭아 향이 일품이며 달콤한 동시에 산뜻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어 잘 다듬어진 샴페인과 같은 맛을 표현해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키비주얼에 젊고 활동적인 크루저 특유의 이미지를 가득 담았다. 소녀 감성의 ‘예쁜 핑크’보다는 ‘강렬한 핑크’, ‘시크한 핑크’로 어필하며 크루저가 추구해온 도시적인 느낌과 세련됨을 한껏 살려냈다.
비어케이는 주류 시장이 활발해지는 여름 시즌을 맞아 크루저가 오랜 기간 공들인 신제품을 한국과 호주에서 동시에 선보이게 되었다며 트렌디한 핑크 컬러와 복숭아 플레이버의 저도주 RTD인만큼 젊은 소비자들의 눈길과 입맛을 사로잡는 여름 음료로 제격일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