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인천 서구, 2025년 대학교 캠퍼스 투어 성료
  • 우진원 기자
  • 등록 2025-09-19 17:50:24
기사수정

인천 서구(구청장 강범석)는 지난 9월 18일 고려대학교 방문을 끝으로 `2025년 대학교 캠퍼스 투어`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인천 서구, 2025년 대학교 캠퍼스 투어 성료

`대학교 캠퍼스 투어`는 서구 중·고등학생들이 대학을 직접 방문해 주요 시설을 견학하고, 재학생과의 만남과 전공 소개 등을 통해 대학 문화를 체험하며 다양한 학과와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년을 시작으로 2년째 추진된 이 사업은 올해 5월부터 9월까지 총 7회 운영됐으며, 학생 선호도가 높은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마지막 일정인 고려대학교 캠퍼스 투어에는 중·고등학생 76명이 참여했으며, 올해 총 493명의 학생이 참가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올해는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등 사회적 배려대상자를 일정 비율 우선 선발해, 취약계층 학생들이 소외되지 않고 균등한 기회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선발 기준을 개선했다.

 

서구청 관계자는 "캠퍼스 투어를 통해 학생들이 대학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스스로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들이 보다 균등한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지원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0
유니세프
국민 신문고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