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기술 아닌 깐부’… 시민들, AI를 ‘같이 사는 동반자’로 받아들이다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 이하 재단)은 최근 10개월간(1~10월) 시민이 작성한 소셜미디어 게시글 약 35만 건을 분석한 결과, AI를 ‘기술’이 아니라 ‘일상에서 함께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재단은 유튜브·블로그·카페·인스타그램 등 9개 SNS 채널에서 수집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키워드·감성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보고서 ‘AI는 기술 아닌 동반자: SNS 35만 건으로 본 2025 시민 인식 변화 분석’을 3일(수) 발표했다. · 보고서는 재단 누리집(https://saif.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국가보훈부와 함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을 전개하고, 도서 기부를 연계한 감사 편지 이벤트와 오프라인 팝업 전시를 실시한다.
예스24, 제복근무자 위한 `특별 팝업 전시` 개최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은 예스24 전국 6개 오프라인 서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신간서점 ‘강서NC점’과 중고서점 ‘수영점F1963’에서는 11월 한 달간 특별 팝업 전시가 개최된다.
예스24는 보다 많은 시민들이 제복근무자들의 이야기를 접할 수 있도록 제복근무자별 대표 도서 5권을 무료 전자책(eBook)으로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제복근무자를 위한 ‘감사 편지 이벤트’가 오는 11월 30일까지 예스24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회원들이 남긴 편지 수에 따라 기부 도서 수가 늘어나며, 1000통 이상의 편지가 모이면 제복근무자에게 500권의 도서가 전달된다.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편지를 작성한 회원들 중 100명을 추첨해 YES상품권 1만 원을 선물한다.
예스24 김주성 마케팅본부장은 “우리의 일상을 지키는 제복근무자분들이 주인공인 동화책 ‘마이 히어로북’을 시민들과 독자들에게 알리는 과정에 예스24가 함께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예스24는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분들에게 존경심을 갖고, 긍정적인 영향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예스24와 국가보훈부의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은 경찰관, 소방관, 군인, 해양경찰관, 교도관 등 자녀가 있는 제복근무자 50인의 사연을 동화책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다. 시민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기 위해 자녀들과 함께할 시간이 부족한 제복근무자들의 헌신을 조명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캠페인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마이 히어로북’ 캠페인 영상은 방송 채널과 예스24 공식 유튜브, 소셜미디어 등 다양한 디지털 매체를 비롯해 예스24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