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기술 아닌 깐부’… 시민들, AI를 ‘같이 사는 동반자’로 받아들이다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 이하 재단)은 최근 10개월간(1~10월) 시민이 작성한 소셜미디어 게시글 약 35만 건을 분석한 결과, AI를 ‘기술’이 아니라 ‘일상에서 함께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재단은 유튜브·블로그·카페·인스타그램 등 9개 SNS 채널에서 수집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키워드·감성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보고서 ‘AI는 기술 아닌 동반자: SNS 35만 건으로 본 2025 시민 인식 변화 분석’을 3일(수) 발표했다. · 보고서는 재단 누리집(https://saif.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구로구는 온라인 플랫폼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을 위해 오는 6월 19일까지 온라인 창업가 양성과정 1기 교육생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로구는 온라인 플랫폼 창업을 준비하는 주민들을 위해 오는 6월 19일까지 온라인 창업가 양성과정 1기 교육생 1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는 주민을 대상으로 ‘온라인 창업가 양성과정(나도 SNS 창업가)’ 1기 교육생을 오는 6월 1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1인 기업 브랜딩 및 실전 창업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하며, 교육 전 과정이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코로나19 이후 급증한 통신판매업 수요에 대응하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을 돕기 위해 개설된 본 과정은 창업 기초부터 맞춤형 컨설팅까지 체계적인 지원이 특징이다. 모집 대상은 구로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미취업자나 예비 창업가로, 총 3기 운영 중 1기 교육에는 10명을 선발한다.
교육은 6월 25일부터 8월 1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4시 30분까지 구로구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온라인 창업의 기초 및 실습,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 절차 등 실전 중심의 기본 교육과 함께, 참가자의 특성에 맞춘 1:1 맞춤형 브랜딩 컨설팅으로 구성된다.
참여 신청은 홍보 포스터에 기재된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구로구청 누리집의 새소식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구는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들의 실질적인 창업 역량 강화와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 사례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장인홍 구청장은 “온라인 창업을 희망하는 구로구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교육과정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에서 의미있는 성공 사례가 만들어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