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2023년을 시작으로 `대한민국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에서 3년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광주 5개 자치구 중 이번에 인증을 받은 곳은 서구가 유일하다.
광주 서구, 3년 연속 독서경영 우수직장 쾌거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으로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한 직장 내 독서문화 활성화와 함께 지역사회 독서문화 증진에 기여한 기업·기관을 선정하는 제도다.
서구는 `내 곁에 도서관, 책 읽는 서구`라는 비전 아래 ▲직장 내 독서 친화적 환경 조성 ▲독서문화 확산 ▲지역사회 나눔활동 확산 등 3대 전략을 중심으로 독서 친화 정책을 펼치고 있다.
특히 서구는 ▲스마트도서관 조성 ▲공유서가 `책 읽는 가게` ▲작가초청 북콘서트 ▲사내 독서동아리 `서구 북클럽` ▲북플리 `내 인생 책을 소개합니다` ▲독서퀴즈 `유퀴즈 온 더 북` ▲서구 독서동아리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장 내 독서문화 조성과 지역사회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채봉길 도서관과장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직원들이 독서에 더욱 관심을 갖고, 자기 계발과 창의적인 업무 수행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독서 친화적 직장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