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중구새마을부녀회가 김장 김치 5톤을 저소득 가정 500세대에 전달하며 지역 나눔을 실천했다.
중구새마을부녀회 김장행사 단체사진.중구새마을부녀회(회장 이수자)는 지난 12일 중구 구민회관에서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를 개최하고, 정성껏 담근 김치 5톤을 지역 내 저소득 가정 500세대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행사에는 회원과 봉사자 약 70명이 참여해 양념 준비와 김치 속 버무리기 등 분주하게 활동하며 이웃에게 따뜻한 겨울나기를 선사했다.
이수자 회장은 “회원들과 봉사자들의 온정으로 올해도 김장 나눔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다”며 “정성을 담아 준비한 김치가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중구새마을부녀회는 매년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비롯해 △독거 어르신 보양식 나눔 △저소득 가정 밑반찬 지원 △플리마켓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온기를 불어넣고 있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올해도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랑과 정성을 담아 김장 나눔을 실천해 주신 부녀회와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중구도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세심히 살피며 나눔과 배려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