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기술 아닌 깐부’… 시민들, AI를 ‘같이 사는 동반자’로 받아들이다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 이하 재단)은 최근 10개월간(1~10월) 시민이 작성한 소셜미디어 게시글 약 35만 건을 분석한 결과, AI를 ‘기술’이 아니라 ‘일상에서 함께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재단은 유튜브·블로그·카페·인스타그램 등 9개 SNS 채널에서 수집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키워드·감성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보고서 ‘AI는 기술 아닌 동반자: SNS 35만 건으로 본 2025 시민 인식 변화 분석’을 3일(수) 발표했다. · 보고서는 재단 누리집(https://saif.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LG전자는 2일 webOS 기반 FAST(광고 기반 무료 스트리밍) 서비스 ‘LG채널’을 아랍에미리트(UAE)에 론칭하며 중동 시장에 처음 진출하고, 대만 신규 서비스와 함께 글로벌 진출국을 36개국으로 확대했다.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글자를 읽는 아랍어권 시청자를 위해 LG전자가 새롭게 설계한 인터페이스를 적용한 LG채널 화면.
LG전자는 이달부터 UAE에서 ‘LG채널’을 순차 론칭하며 아시아, 북미, 유럽, 중남미에 이어 중동 시장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혔다.
webOS 스마트TV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LG채널은 지역별 시청 환경에 특화된 콘텐츠 제공을 전략으로 삼고 있으며, 이번 진출로 글로벌 FAST 시장 내 영향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회사는 같은 시기 대만에도 서비스를 새롭게 열어 콘텐츠 거점을 더욱 확대했다.
UAE에서는 러빙 두바이, WATCH IT 등 중동 지역 중심의 채널을 비롯해 블룸버그 텔레비전, 유로뉴스 등 글로벌 뉴스 채널과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영화, 키즈, 다큐멘터리 등 폭넓은 장르를 제공한다.
아울러 중동에서 높아진 K-콘텐츠 수요를 반영해 K-베이스볼 TV, 아리랑 TV, @K-뮤직, K-ASMR 등 한국 스포츠·음악·예능 콘텐츠 라인업도 강화했다. LG전자는 론칭에 앞서 두바이에서 열린 ‘2025 K-엑스포 UAE’에 참가해 현지 시청자 대상 홍보 활동을 진행했다.
특히 LG전자는 아랍어권 시청자를 위해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사용자 경험에 맞춘 새로운 인터페이스를 적용했다. 회사는 언어·문화·시청 습관을 고려한 지역 맞춤형 기능을 강화하며 글로벌 사용자의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만에서도 현지 OTT 플랫폼 오피(ofiii)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한 콘텐츠를 확보했다. 대표 지상파 CTV·CTS, 실시간 경제 뉴스 SET 아이뉴스, 인기 영화 LTV 등 핵심 채널은 물론, 예능 ‘천재충충충’, 어린이 애니메이션 ‘LTV 카툰’ 등 현지 인기 콘텐츠를 서비스한다. @K-뮤직 등 음악 채널과 함께 한국 드라마 ‘굿파트너’ 전용 채널 등 K-콘텐츠 레퍼토리도 강화해 대만 내 K-콘텐츠 수요 확산에 대응한다.
2015년 출범한 LG채널은 webOS 스마트TV 플랫폼의 핵심 콘텐츠 서비스로, 현재 4,000개 이상 채널을 운영 중이다. webOS가 탑재된 LG TV는 전 세계 누적 2억 6,000만대를 넘어섰다.
최근에는 LG전자가 직접 구매·편성하는 O&O 채널과 자체 제작 콘텐츠도 확대하고 있다. 미국 대학 스포츠 라이벌을 조명한 다큐멘터리 ‘더 라이벌리’, AI 가전의 경험을 다룬 리얼리티 예능 ‘하우스 오브 서바이벌’ 등이 대표적이다.
조병하 LG전자 webOS플랫폼사업센터장은 “지역 맞춤형 콘텐츠와 서비스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LG채널을 전 세계 어디에서나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