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기술 아닌 깐부’… 시민들, AI를 ‘같이 사는 동반자’로 받아들이다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 이하 재단)은 최근 10개월간(1~10월) 시민이 작성한 소셜미디어 게시글 약 35만 건을 분석한 결과, AI를 ‘기술’이 아니라 ‘일상에서 함께하는 존재’로 인식하는 흐름이 뚜렷하게 확산되고 있음을 확인했다. 재단은 유튜브·블로그·카페·인스타그램 등 9개 SNS 채널에서 수집한 텍스트를 기반으로, 키워드·감성 변화를 입체적으로 분석한 결과 보고서 ‘AI는 기술 아닌 동반자: SNS 35만 건으로 본 2025 시민 인식 변화 분석’을 3일(수) 발표했다. · 보고서는 재단 누리집(https://saif.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 개최
고양파주범죄피해자지원센터(이사장 김상래)는 ‘제5회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를 지난 5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파주 범죄피해자 인권대회는 범죄 피해자 참여와 소통의 기회를 마련하고, 범죄 피해자 보호·지원 관계자에 대한 사기 진작을 위해 2021년부터 매해 개최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다사랑 난타클럽의 식전 공연, 센터 홍보 영상 상영, 범죄 피해자 권리 선언, 유공자 표창, 피해자 감사 편지 낭독, 인권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정지영 고양지청장은 “효율적인 피해자 맞춤형 정책을 통해 인권 중심의 행정과 범죄피해자지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 첫 방송 호평 속 순항…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 제작 지원
프리미엄 에그 샌드위치 브랜드 에그드랍(EGGDROP) (https://eggdrop.com/)이 제작 지원한 JTBC 토일드라마 ‘경도를 기다리며’가 첫 방송 직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에그드랍은 ‘일상에서의 특별한 한 끼’를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 아래 젊고 따뜻한 감성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 왔으며, 작품 속 일상적 공간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노출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긍정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작품 속에서는 에그드랍의 시그니처 메뉴들이 등장해 극의 생동감을 더하고, 바쁜 일상 속에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서울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의 겨울 시즌 신상품으로 한국의 전통적인 아름다움을 고급스럽게 재해석한 시그니처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서울굿즈, 전통에 고급미 더한 시그니처 라인 `서울방향, 청자컵세트` 출시
이번 컬렉션은 연말연시에 고마운 분들에게 마음을 담아 선물하기 적합하도록 기획됐다.
서울굿즈 시그니처 라인 `서울방향`은 조선시대 과학 기술의 정수 해시계와 측우기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었다.
본체오브제와 인센스 홀더·디퓨저, 인센스 스틱과 디퓨저 오일까지 포함해 세트로 구성했다.
`서울방향`은 방향을 나타내는 향(向)과 향기를 나타내는 향(香)의 음이 같다는 것을 활용해 이름을 붙인 시그니처 굿즈이다.
서울의 역사·장소적 상징성을 반영해 도시를 향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기획된 제품으로 세심한 제품 설명과 품격 있는 금박의 패키지까지 VIP를 위한 선물로 손색이 없다.
이번 제품은 다양하고 개성있는 굿즈와 MD 상품을 선보여 온 `드림넥스트`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청자컵 세트`는 고려시대 상감청자 매병의 곡선을 모티프로 제작한 제품으로, 2025 서울색인 그린 오로라를 유약으로 표현했다.
청자컵 하단 무유의 청자토 질감과 상단 유약이 흘러내리는 질감으로 대비를 주었고, 컵 하단부에는 `서울`을 한글로 정갈하게 각인해 서울 공식 굿즈로 정체성을 더했다.
전통을 바탕으로 현대적인 매력과 쓰임새를 더한 청자를 빚는 도자 브랜드 `더공유`와 협업해 일상에서 사용하기 좋은 실용성과 오브제로의 활용성을 모두 갖춘 청자 컵을 완성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올해 7월부터 서울의 상징과 매력을 보다 품격있게 담은 제품들로 시그니처 라인을 선보이며 서울 공식 기념품으로서 서울굿즈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의 글로벌 유행을 타고 K-컬쳐 전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상황을 반영해 한국의 전통적인 요소를 충분히 반영하되 트렌디한 감각을 놓치지 않도록 디자인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였다.
올 상반기에 제작된 시그니처 라인의 굿즈들 중 전통 요소나 디자인을 모던하게 재해석한 ▲자개 책갈피 ▲해치 캔들 등이 내외국인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이번 ▲서울방향 ▲청자컵 세트 역시 도시의 상징과 전통의 미를 모두 담은 고품격 제품들로 해외 바이어 및 국내외 VIP 고객에게 의미 있는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제품을 포함한 서울굿즈는 서울마이소울샵 ▲서울관광플라자점 ▲명동관광정보센터점 ▲세종문화회관점 ▲여의도 한강버스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관광브랜드팀장은 "서울이 가진 전통의 깊이와 현대적인 감성을 조화롭게 담은 이번 제품들은 디자인과 품질, 상징성 등 모든 면에서 고품격으로 제작됐다"며 "연말연시 보다 특별하고 의미 있는 선물을 찾는 내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