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방기구제작소, 국내 최초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소화기 KFI 인증 획득
한국소방기구제작소(Kfire)는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에 대응하기 위한 전용 소화기 제품으로 국내 최초 한국소방산업기술원(KFI)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동 이동수단, 스마트기기, 보조배터리 등 배터리 기반 제품의 사용이 증가하면서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 화재가 사회적 위험 요인으로 부각되는 가운데 소형 리튬이온 배터리의 특성을 고려한 전용 소화기의 KFI 인증은 처음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Kfire에 따르면 이번 제품은 열폭주 상황에서 급격히 상승하는 온도와 연소 특성을 고려해 설계됐으며, 초기 급속 냉각 효과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재단법인 금천미래장학회(이사장 박준식, 이하 장학회)가 2025년 장학생 선발 접수를 9월 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청소년 꿈과 도전 응원...금천미래장학회, 2025년 장학생 100명 모집
선발 대상은 금천구에 거주하는 초·중·고등학교 재학생과 동 연령 학교 밖 청소년이다. 올해는 제19기 정기 장학생 80명과 제8기 `도전! 글로벌 탐험대` 20명으로 구분해 총 100명을 선발한다.
정기 장학생은 ▲ 성적우수 ▲ 성적향상 ▲ 특기자(개인, 단체) ▲ 선행 ▲ 다문화 ▲ 자기주도 꿈이룸 ▲ 도전! 꿈나래(공모형) ▲ 사회공헌 프로젝트(공모형) 8개 분야에서 선발된다. 장학생에게는 1인당 100만 원에서 최대 240만 원까지 장학금이 지급된다.
특히, 올해는 사회공헌 프로젝트(공모형) 분야가 신설돼,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관심 있는 청소년의 창의적 아이디어와 실천력을 평가해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도전! 글로벌탐험대`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해외 활동 경험을 하고, 미래의 리더로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해외연수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 뉴욕 유엔국제학교 회의 참가 ▲ 싱가포르 국제도시 진로문화역사 탐방 두 분야에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1인당 최대 450만 원까지 참가 비용이 지원되며, 저소득 청소년은 전액 지원된다.
올해는 특기자 분야 신청 자격이 완화돼, 학생 본인이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이 아니더라도 부모 중 한 명이 금천구에 거주하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도전! 꿈나래, 사회공헌 프로젝트, 글로벌탐험대 분야는 서류 심사와 함께 별도의 면접 심사를 도입해 최종 장학생을 선발한다.
접수는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갖춰 9월 5일까지 장학회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서식은 금천구청 또는 장학회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선발 결과는 10월 1일 발표될 예정이며, 11월 중 장학증서 수여식이 열린다.
박준식 금천미래장학회 이사장은 "재능과 가능성을 지닌 금천구 청소년들이 학업과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돕고, 그 역량이 개인의 성장을 넘어 사회를 변화시키는 힘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금천구 청소년들 누구나 제약 없이 배움의 기회를 누리고, 미래의 꿈을 키워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인재 양성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