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LX하우시스가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킨텍스)’에 참가, 봄철 이사·혼수·신학기 성수기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코리아빌드위크’는 1986년 시작된 ‘경향하우징페어’가 2019년부터 명칭을 변경하고 39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 올해엔 약 950개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LX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단열재(인테리어용) 등 인기 제품을 전시한 모델하우
부산영상위원회, 2026년 뉴미디어 콘텐츠·장편다큐멘터리 지원사업 공고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부산 지역의 우수 영상콘텐츠 발굴과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26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2026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급변하는 OTT·뉴미디어 시장 환경에 대응해 부산의 우수한 드라마 기반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 숏폼 등 지원 포맷을 대폭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 역시 부산제작사가 제작하는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최소
노원구가 자연과 교감하며 환경의 중요성을 배우는 ‘향기로운 정원 클래스’를 열어 주민 참여형 환경교육을 확대한다.
노원에코센터 행사 현장.서울 노원구(구청장 오승록)는 가을의 자연을 즐기며 환경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는 ‘향기로운 정원 클래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행사는 노원에코센터가 주관하며, 센터 앞 ‘모두의 정원’ 일대에서 오는 11월 6일 두 차례 진행된다.
참여자들은 가을 정원식물과 친환경 포장재를 활용해 꽃다발을 만들고, 정원 산책을 통해 허브 식물을 관찰하며, 천연 에센셜 오일로 나만의 양치오일을 제작하는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이를 통해 생활 속 지속가능한 소비 실천 방법을 배우고, 녹지 보전과 빗물정원, 식물자원의 가치 등 생태적 요소를 학습하는 환경교육이 이루어진다.
향기로운 정원 클래스는 성인을 대상으로 하지만, 노원에코센터는 어린이 맞춤형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4세부터 7세 미취학 아동을 위한 <에코 리딩인> 프로그램에서는 그림책 「한 나무가」를 함께 읽고, 나뭇잎을 이용해 손수건을 꾸미며 숲과 나무의 소중함을 배우게 된다. 초등학생 대상 <구해줘~ 벌즈!> 프로그램은 사라져가는 꿀벌을 주제로 생태계의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돕는다.
11월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오는 25일부터 노원에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노원에코센터는 2012년 2월 마들체육공원(상계동 770) 내에 ‘이산화탄소 제로하우스’로 건립되어 신재생에너지를 100% 활용하는 친환경 교육시설로 운영되고 있다. 외부에는 1,950㎡ 규모의 생태 텃밭이 조성되어 있으며, 2017년 ‘모두의 정원’으로 확대되며 도심 속 생태체험 교육장으로 자리 잡았다.
오승록 노원구청장은 “도심 속 자연의 가치를 직접 경험해보는 것은 최선의 환경교육”이라며 “노원이 갖춘 자연과 힐링 인프라가 오늘의 여가이자 탄소중립의 미래를 준비하는 힘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