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X하우시스, 국내 최대 건축박람회 ‘코리아빌드위크’ 참가
LX하우시스가 4일부터 7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대표 건축박람회 ‘2026 코리아빌드위크(킨텍스)’에 참가, 봄철 이사·혼수·신학기 성수기 인테리어 리모델링 수요를 적극 공략한다. ‘코리아빌드위크’는 1986년 시작된 ‘경향하우징페어’가 2019년부터 명칭을 변경하고 39년째 이어오고 있는 국내 대표 건설·건축·인테리어 전문 박람회다. 올해엔 약 950개 관련 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박람회에서 LX하우시스는 LX Z:IN(LX지인) 창호·중문·바닥재·벽장재·키친·단열재(인테리어용) 등 인기 제품을 전시한 모델하우
부산영상위원회, 2026년 뉴미디어 콘텐츠·장편다큐멘터리 지원사업 공고
부산영상위원회(운영위원장 강성규)가 부산 지역의 우수 영상콘텐츠 발굴과 제작 활성화를 위해 ‘2026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과 ‘2026 부산 장편다큐멘터리 단계별 지원사업’을 공고하고 본격적인 지원에 나선다. ‘부산제작사 뉴미디어 콘텐츠 제작지원사업’은 급변하는 OTT·뉴미디어 시장 환경에 대응해 부산의 우수한 드라마 기반 영상콘텐츠를 다양한 포맷으로 발굴하고자 지난해부터 시리즈, 숏폼 등 지원 포맷을 대폭 확대해 운영해왔다. 올해 역시 부산제작사가 제작하는 다양한 포맷의 영상콘텐츠에 대한 지원을 이어간다. 최소
구로구가 예비 수험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대입 제도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2027학년도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2027학년도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 홍보 안내문.서울 구로구(구청장 장인홍)는 27일 예비 수험생 학부모를 위한 ‘2027학년도 학부모 대입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변화하는 입시 제도와 경쟁적인 교육 환경 속에서 학부모가 정확한 정보를 이해하고 자녀의 진로·진학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구로구 관내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 자녀를 둔 학부모 50명을 대상으로 구로학습지원센터 1관 대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총 4회로 구성되며, 각 회차별로 실질적인 입시 전략과 진학 준비 방안을 다룬다.
세부 일정은 ▲11월 25일 ‘고교학점제 대비 및 2028학년도 대입 제도 분석’ ▲11월 27일 ‘학종 성공을 위한 과목 선택과 내신 1등급 만들기 공부 비법’ ▲12월 2일 ‘2027학년도 대입 전형의 이해와 수시모집 성공전략 세우기’ ▲12월 4일 ‘주제탐구활동을 하면 학생부가 왜 특별해 보일까?’ 등이다. 모든 강의는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씩 진행된다.
강연은 진학 멘토로 활동 중인 ‘신의 한 수’ 입시전략연구소 김용택 대표가 맡는다. 김 대표는 학부모가 자녀와 함께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 진학 지도 방안과 대입 준비 전략을 중심으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11월 3일부터 구로학습지원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수강료는 무료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입시 제도가 해마다 바뀌는 만큼, 정확한 정보를 알고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학부모와 학생이 함께 미래를 설계하고, 자녀의 꿈을 응원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